클래스 101 강의노트

[클래스101 : 이은지] 내 재능을 이용한 디지털 파일, 자동화 수입 만들기!

크리스틴v 2020. 9. 11. 22:57

내 재능을 이용한 디지털 파일, 문서로 자동화 수입만들기! by 이은지

 

첫 챕터에서는 이은지님이 지금까지 어떻게 프리랜서로서 수익창출을 해왔는지 설명해주고 있다.

한번도 회사에 취직한 적이 없음. 10년정도의 프리랜서 기간중에 6년 정도는 거의 돈을 벌지 못하는 상황이었다.

카드 뉴스 컨텐츠 만드는 직업으로 시작. 여태까지 작업한 것은 1000개 정도.

일을 하면서 '어떻게 하면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행복하게 일할 수 있을까' 생각했다고 한다.

 

그 중 하나의 프로젝트는,

1년에 한 달씩 내가 원하는 도시에 머물며

기업의 스폰을 받아 컨텐츠 제작 - 제주도 한 달 살기, 뉴욕 한 달 살기, 제주도 한 달 살기 완료.

강의를 시작하게 된 이유는, 많은 사람들이 프리랜서로 어떻게 먹고 사는지 궁금해하기도 하고, 시간 활용 / 고정수입등의 본인 스스로가 계속 지속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도 중요하기 때문에 이런 노하우들을 강의를 통해서 전달하고 있다. 잠자는 시간을 제외하고 일만 하다가 공황발작을 겪었던 본인의 이야기를 하면서, 스스로 깎아먹지 않고 일할 수 있는 방법을 좀 더 진지하게 고민하게 되었다고 한다. 현대인은 모두 일의 노예

 

  1. 마케팅 외주

    건당 20만원 정도의 수익에서 >
    채널의 영향력이 커지고 만드는 컨텐츠가 노출이 잘 되자 점점 몸 값이 올라감.
    나중에 기업의 SNS를 맡아서 진행할 때는 월 700만-1000만원까지의 수익을 올림.


  2. 컨설팅

    어떤 부분의 개선이 필요하며,
    어떤 타입의 콘텐츠를 만들면 좋을지에 대해서 전반적으로 컨설팅 함.
    현재는 2시간에 150만원을 받으면서 일을하고 있다고.


  3. 책 인세 & 강의
    카드 뉴스를 제작하는 방법에 대해서 책을 내자 >>> ‘카드뉴스 마케팅’
    프리랜서들은 어떻게 일하는지 궁금해해서 책을 내게 됨 >>> 프리랜서 시대가 온다


  4. 영업 수수료
    인맥이 넓어지면서 사람과 프로젝트를 연결해주는 일들이 생겼다.
    이에 발생하는 비용에 대한 수수료를 얻게 되었다고 한다.

  5. 자동화수입 (30~200만)

    - 템플릿 판매
    - 카드뉴스를 다른 플랫폼과 제휴 클릭당 수수료

 

5번을 제외한 나머지는 노동수익이어서 시간적 한계를 느끼게 되어, 자동화 수입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고 한다. 특히나 이번 클래스 101강의에서는 5번 부분에 대한 이야기를 이어나갈 예정. 최근에 나도 PDF판매라던지 디지털 파일 판매에 관심이 생기고 있어 머니플러스 강의중에 선택해서 들어보게 되었다. 강의 분량이 많지가 않으니 하나하나 들어보면서 내가 판매할 상품을 정해서 크몽에서 판매까지 이어가고 싶다 : ) 

 

 

+관련해서 읽어보면 좋을 책

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6033148

 

프리랜서지만 잘 먹고 잘 삽니다

브런치 누적조회수 280만 뷰!5년 차 프리랜서 작가의 현실 분투기출근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느긋하게 일어나 브런치를 먹는다. 정갈한 테이블에 따뜻한 커피 한 잔을 올려놓고, 좋아하는 음악을

book.naver.com

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3799572

 

프리랜서 시대가 온다

두 프리랜서의 톡톡 튀는 생존, 그리고 그 너머 성공 스토리! 이 책 『프리랜서 시대가 온다』는 업계에서 탑 수준의 인정을 받으며 프리랜서로 성공적인 모델을 쌓아가고 있는 두 프리랜서의 ��

book.naver.com